익산시 자원봉사단체 워크숍 참석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엄양섭)가 주최하는'2010 익산시자원봉사단체 워크샵'이 19일·20일 양일간에 걸쳐 남원 중앙하이츠 콘도에서 익산시의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봉사자, 익산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에 (사)솔솔송 자원봉사대에서도 이정심 운영팀장과 안정이 어머니 봉사대 회장, 원광대 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2006년 시작돼 올해 5회째를 맞는 워크숍은 봉사단체 및 봉사자들 간에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도자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자원봉사 단체들과의 교류·협력을 통한 자원봉사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였다.
1일차에는 금강방송 이종성 사장의 자원봉사 관련 특강과 함께 희망연대 이진홍 사무국장의 자원봉사 단체간 교류협력방안, 청년평화센터 푸름의 강정모 대표의 팀워크 향상을 위한 기법에 대한 배움의 시간을 갖었으며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의 진행으로 자원봉사 단체소개 및 단체간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마무리되었고, 2일차에는 자원봉사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각 단체들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화합과 소통의 시간를 갖었다.
이정심 운영팀장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나눔의 마음을 가진 익산시 자원봉사자과 함께한 워크샵이 유익했고 내년도에도 참석하겠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
솔솔송 : 이정심 운영팀장, 안정이 어머니봉사대 회장
원광대동아리 : 박준범 한가인 한소라 백의현 임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