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금오양로원을 방문하여 자원봉사하는 솔솔송봉사대는 웃어른을 공경하는 효(孝)의 전통을 이어가고 지역에서 소외받는 이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봉사활동을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왕궁 한센어르신 야외나들이는 2002년 소록도 방문을 시작으로 매년 실시해온 것으로 평소 바깥나들이가 힘든 노인들에게 정서적인 지지와 삶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하였고, 이번 서울 나들이는 봉사대와 지속적인 교류와 관계를 중심으로 하여 자매결연단체인 이리청년회의소(회장 이재춘)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교장 한은수)의 적극적 지원으로 그 결실을 이루었다.
❍ 일대일 결연을 맺은 청소년봉사자와 어르신이 한 조가 되어 N서울타워, 경복궁, 청와대 사랑채를 관람하고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을 구경하면서 모처럼 즐겁고 흥겨운 시간으로 서로의 가슴을 따사롭게 감싸주는 뜻 깊은 하루가 만들 것이다.
❍ 이 날 자원봉사자로 함께 할 최재석 사무총장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사회적 관심으로 외로움을 덜어주고 더불어 사는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번 ‘사랑나눔 서울나들이’가 어르신들께 따뜻한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나들이로 왕궁 한센어르신들과의 인연을 더 큰 사랑으로 키워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활동
활동짝궁 : 조은정 손혜림 백의현 유이진 김윤이 백성범 김건 표수희 김윤대 김관우 손현희 김보라 오광현 박준범 이승철
솔솔송 : 최재석 방온순 이성종 김승태 채승재
어르신 : 전창섭 박태연 유귀순 김귀덕 최선자 서복희 박만수 김순자 김상철 김순자 노양님
송삼종 송옥순 박쾌수 박옥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