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솔송 자원봉사대는 2003년부터 원광대학교 사회봉사기관으로 지정되어 매년 원광대학교 학생들이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에 사회봉사 심화과정 활동기관으로 지정되어 사회봉사 체험을 바탕으로 더욱 심도있는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더불어 사는 삶을 실현하고 지성·도덕성을 겸비하여 사회봉사 기본 2점을 포함, 심화과정 4점을 취득, 졸업시 도의실천인증제(총 10점)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궁문(토목공학과) 지도교수 하에 2011년 1학기에는 일반과정으로 10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활동하며, 심화과정으로 솔솔송 원광대 동아리 회원 10명이 신청하여 활동합니다. 활동내용으로 평일 오전 솔솔송 경로식당 활동, 평일 오후 솔솔송 자원봉사대 업무보조, 주말에는 솔솔송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도의실천인증제란 원광대학교만의 특성화제도로서 대학생으로 갖추어야 할 도덕적 실천 덕목을 수행한 학생을 대상으로 도의실천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학적부 및 성적기록부에 기입해 주는 제도입니다. 도의실천인증제는 원광대의 건학정신과 교육목표에 입각한 국내 유일의 제도로서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절차는 필수항목(‘덕성훈련 기본과정’이수, ‘선과인격수련’ 수강 2점, ‘사회봉사’수강 2점) 6점을 기본으로 하여 헌혈, 사회봉사 심화과정, 덕성훈련 심화과정, 선․효행, 나눔․실천, 화합운동, 도덕성수상실적 등의 선택항목에서 4점 이상 취득하여 종합점수가 10점 이상 인정된 자를 대상으로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솔솔송 원광대 동아리에서는 최초로 문슬민대원(2008년 회장역임, 전기전자 및 정보공학부)이 2010년에 도의실천 인증제를 취득하였습니다.
2016년도 활동자 명단
사회봉사 일반과정 : 조은영 정영건 박정민 성대경 복운근 김재혁 곽선영 정지은
사회봉사 심화과정 : 박준범, 표수희 임세린, 김윤대, 김보라, 조은정, 김윤대, 조하늬
배승리, 임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