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솔송 원광대동아리, 라이프가드봉사단 프로그램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사랑과 진실을 이웃에게 전하는 솔솔송 원광대 동아리(회장 김보라)가 최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가 주관하는 라이프가드봉사단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라이프가드봉사단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이 공동으로 소외계층(아동, 청소년, 다문화가정, 노인, 장애인등)을 위한 대학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번 라이프가드봉사단 공모전에는 전국의 대학생 봉사동아리 260여개의 동아리가 지원해 120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 원광대에서는 학생봉사동아리 솔솔송 원광대 동아리가 '왕궁 한센어르신 문화체험활동' 이라는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왕궁 한센어르신 문화체험활동'은 왕궁면 온수리에 위치한 한센촌 금오양로원에 매월 둘째주 토요일마다 방문하여 동아리 회원과 어르신과 일대일 결연을 맺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솔솔송 원광대 동아리는 이번 공모전 선정으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로부터 100만원의 프로그램 지원비를 받게 되며, 오는 10월까지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4월 27일~28일 1박 2일간 선정된 동아리 대표들이 참가하는 리더십 캠프에 참가해 프로그램 진행과 관련된 지침 교육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