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솔송 자원봉사대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 사회공헌 활동 실시’
6월 15일 수요일 (사)솔솔송 자원봉사대(이사장 신선화)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경로식당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의 사회공헌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공단 직원들은 솔솔송 어르신들의 6월 합동생일잔치에 선물 등을 전달하며 경로식당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다함께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면서 생일 축하 노래도 부르고, 시민음악회 여러분들께서 흥겨운 노래로 흥을 돋워주셨습니다. 솔솔송 자원봉사대에서 사회봉사 과목을 이수 중인 조은영(원광대학교 국악과) 학생은 국악으로 흥보가의 한 장면을 재밌게 불러 어르신들께 많은 기쁨을 주었습니다. 솔솔송 어머니 장구교실의 김유선 선생님은 인생 아리랑이라는 삶의 의미를 전하면서도 흥겨운 노래를 불러주셨고, 회원들과 함께 장구 공연을 해주셔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신선화 이사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의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한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 장관평 지사장은 ‘우리의 손길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경로식당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공단 직원 하성조 부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께서 금세 마음의 문을 열어주셔서 가슴이 따뜻하다. 앞으로도 자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가까워지고 싶다. 나의 작은 손길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라고 봉사 소감을 밝힘과 더불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는 수년 전부터 지사 민원실 수납창구에 솔솔송 모금함을 비치하여 민원인들에게 잔돈을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솔솔송에 특별후원을 해주고 계십니다.
- 6월 생일 어르신: 강일춘, 박연일, 이기준, 김남희, 신연순, 강옥순
-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 : 장관형 지사장, 하성조 부장, 김미숙 차장, 이병준 과장, 최은희 인턴
- 장기요양보험센터 직원 : 김경자 요양보호사, 양정원 간호사, 정혜연 물리치료사
- 지역협의 위원 : 신선화(솔솔송 자원봉사대 이사장), 최종호(익산 효요양병원 원장)
- 문화공연 : 시민음악회(김한주 사무국장 외 2명), 원광대 국악과(조은영), 솔솔송 어머니 장구교실(김유선 외 3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