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고등학교 봉사동아리 응급처치 기본교육 실시
원광고등학교(교장 김종천) 봉사동아리 회원 18명은 10월 30일(토)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 V. I. P.(Volunteer Is Power)의 8회차 교육으로 익산소방서(서장 오병민) 주관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및 생활 속의 응급처치 교육을 (사)솔솔송 자원봉사대 교육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남중 119안전센터 최낙술, 이행자 구급대원이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응급처치 일반원칙과 환자와의 응급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응급환자의 통증 부위 및 양상에 따른 주 증상파악 요령, 단계별 환자평가 방법, 4분의 기적인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기본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이날 교육을 받은 회장은 “심정지로 인한 사고가 우리주변에서 심심찮게 일어나는데 대부분 당황하거나 무엇을 할지를 몰라 안타까워 하다가 귀중한 목숨을 잃게 된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남중소방서 관계자는 "응급상황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하기 위해 어려움에 처한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응급처치법을 보급하고 있다"며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응급처치법을 보급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생명존중의 정신을 갖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