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곡백과가 풍성한 결실의 계절 가을에 ㈔솔솔송자원봉사대(이사장 신선화)는 왕궁 한센병력자정착촌 금오양로원에서 14일 ‘왕궁 어르신 한마음 잔치’를 열었다.
이번 경로잔치는 웃어른을 공경하는 효(孝)의 전통을 이어가고 지역에서 소외받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스한 정을 나누는 자리로 봉사대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점심을 대접하고 위문공연을 펼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봉사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리청년회의소 회원들의 후원으로 겨울철을 대비하여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건물에 보온비닐막을 설치하는 작업이 함께 이루어졌다.
양로원 회장은 “매월 둘째 주마다 방문해주는 봉사대가 어르신들을 생각해 주는 마음에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노인들도 이 사회의 일원으로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솔솔송자원봉사대 관계자는 "왕궁한센병력자정착촌은 한센 환우들이 주로 축산을 하며 지내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도 나이가 많고 가족이 없이 홀로지내는 분들만 모여 있는 곳이 "금오양로원"이라면서 " 현재 53분이 살고 계시는데 평균 연령이 75세 이상이고 병마의 후유증으로 인한 신체장애뿐만 아니라 노령으로 인해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손길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사)솔솔송자원봉사대는 지난 2001년부터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청소, 말벗 등 간단한 생활지원활동에서부터 겨울철 난방을 위한 비닐커튼 작업, 여름철을 위한 방충망 작업뿐만 아니라 어버이날, 설날과 추석 등에는 특별히 장만한 음식과 선물도 마련해 전달하고 외부 나들이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활동해 주신 분 : 총77명
학생봉사대(12) : 유치원(1), 신동초(1), 원정예고(문솔 소단비 이가인 곽선영 이재연 서민지)
이리공고(이아영 김성수 안완기) 강호항공고(이수민)
대학생봉사대(13) : 김기태 김도원 김민철 김용우 김한수 박성흠 박준범 서형욱 이석호 정혜희 채승재 한소라
허 웅
어르신봉사대(3) : 강일춘 오종팔 한재량
어머니봉사대(7) : 김분녀 김성재 박정자 유현옥 이영철 이춘순 진미순
가족봉사대(3) : 강영란 김영단 서복안
전문봉사대(18) : 최선자 외 17
이리JC(13) : 이경원 외 12
팀장(4) : 김강범 김승태 방온순 하영진
사무국(4) : 신선화 최재석 이정심 안일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