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익산지점(지점장 이은옥)은 29일 익산 창인동에 위치한 (사)솔솔송 자원봉사대에서 운영하는 경로식당을 방문해 홀몸어르신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 이번 무료급식 봉사활동은 연말연시를 쓸쓸하게 보내고 있는 홀몸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은옥지점장과 직원들이 참석해 점심 배식 및 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성금을 전달했다.
❍ 한 직원은 “노인분들의 ‘고맙다’는 짧지만 진정한 감사의 말에 영하의 추운 날씨도 잊기에 충분했다”고 말했다.
❍ 솔솔송 관계자는 이번 성금으로 다음달 28일에 개최하는 25차 솔솔송 봉사체험마음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체험과 마음공부 인성교육에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은옥 지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 노인복지발전과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 한편, 지난 5일 우리은행은 2011 한국나눔봉사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일시적으로 특정 단체에 거액을 기탁하고 끝내버리는 이벤트성 사회공헌 보다는 광범위한 지점망을 활용, 꾸준히 찾아가는 봉사활동에 더 많은 힘을 쏟고 있다.
❍ (사)솔솔송 자원봉사대는 매일 경로식당을 운영하여 웃어른을 공경하는 효(孝)의 전통을 이어가고 지역에서 소외받는 이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