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창인동에 소재한 (사)솔솔송 자원봉사대(이사장 신선화)는 1월 15일(토) 상담센터에서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로 제23차 솔솔송 봉사체험 마음학교를 청소년 30명과 함께 또래상담 프로그램으로 실시한다.
❍ 솔솔송 봉사체험 마음학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과 마음공부를 통하여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관심과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서 자아성찰을 경험하여 뜻 깊은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 방학마다 운영되고 있다.
❍ 제23차 학교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갈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들과 함께 친한친구 되기 또래상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김옥엽 솔솔송상담센터장을 비롯하여 전문 상담원들이 참여하여 지도해 주며,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통하여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또래 친구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자가 되기 위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 김정철(예비원광고1)학생은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고, 학교에 가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친구들에게 배려하고 칭찬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 신선화 이사장은 “지난 2000년 여름방학부터 시작해 23번째를 맞이한 ‘솔솔송 봉사체험 마음학교’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역량을 키워주고 나아가 지역사회를 위한 건강한 예비 봉사자를 양성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사단법인 솔솔송 자원봉사대는 전북 익산시 창인동에 소재해 있으며 1985년에 창립되어 흔적없이 상없이 사랑과 진실을 이웃에게 전하기 위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사회에서 만나는 가족봉사대로 구성,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과 활동을 통하여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이다.
○ 초등부 : 이정민 김진우 주지윤 김서영 박도진 유효석 김대우 김하경 주선아 이윤기
이민지 한재혁 정은아 박도현 임수연 천혜은 이민수 유명원 차세은
○ 중고등부 : 전보연 이민성 최성림 태영서 최호진 고세종 김정철 김정택 정지원 백지연
김정하 백지혜
○ 자원봉사
대학생봉사대 : 박준범 표수희
솔솔송 사무국 : 이정심 최재석 신선화
상담센터 : 김옥엽 송혜숙 이미선 배솔지 소라 최경옥
어머니봉사대 : 안정이 윤귀남 유민숙 박선미 오복례
팀장 : 고영희 김승태 박미순 방온순 소익섭 이덕성 채승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