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경로식당

원광대 사회봉사지도교수 봉사활동 [20121213]

by solsolsong posted Dec 11,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원광대학교, 희망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 가져
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원장 김도종) 사회봉사 지도교수들이 13일(목) 솔솔송 자원봉사대에서 운영하는 경로식당을 찾아 노인무료급식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사회봉사 지도교수 10여명은 창인동 관내 100여분의 노인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며 노인들의 말벗이 되어 주었다.

이날 교수들은 자발적인 분위기에서 이곳을 찾은 노인들에게 밥과 반찬을 직접 나르는 등 따뜻한 점심을 제공하고 설거지와 청소까지 도맡아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직접 반찬을 나르며 안부를 전한 교수는 “가족과 이웃들에게 소외된 어르신을 보면 가슴이 저려온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사회봉사지도교수들은 매년 이어지는 지역봉사활동으로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삶속에서 우리대학이 추구하는 지와 덕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도덕교육원장 김도종 교수는 “지역봉사활동을 통해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고, 실질적인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현장경험을 통해 우리대학의 특성화 및 위상을 끌어 올리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광대학교는 건학이념을 계승하고 실천한다는 차원에서 매해 복지시설 및 장애인 공동체 지원, 노숙자 무료급식 등 지역사회를 향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