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솔솔송 자원봉사대(이사장 신선화)는 10월 12일(금) 제일고등학교 1학년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 소양교육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고 자원봉사에 필요한 기본 소양함양 및 자원봉사의 체계화와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사)솔솔송 자원봉사대의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 ‘청소년 V-나눔스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대학생지도자들과 함께 자원봉사 멘토링으로 이루러져 청소년 자원봉사의 중요성과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세와 역할, 봉사활동 시 유의사항, 자역사회 환경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론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평소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교육의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제일고 1학년) 학생은 “자원봉사를 하면서도 지역사회 환경과 봉사의 의미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이해하는 기회를 가져 뜻깊었다”고 말했다.
봉사대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점수에 연연하기보다는 봉사의 참 의미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 조성에 앞장 설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