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기활동

원광고 봉사동아리 응급조치교육(20101030)

by solsolsong posted Oct 30,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원광고등학교 봉사동아리 응급처치 기본교육 실시

원광고등학교(교장 김종천) 봉사동아리 회원 18명은 10월 30일(토)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 V. I. P.(Volunteer Is Power)의 8회차 교육으로 익산소방서(서장 오병민) 주관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및 생활 속의 응급처치 교육을 (사)솔솔송 자원봉사대 교육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남중 119안전센터 최낙술, 이행자 구급대원이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응급처치 일반원칙과 환자와의 응급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응급환자의 통증 부위 및 양상에 따른 주 증상파악 요령, 단계별 환자평가 방법, 4분의 기적인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기본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이날 교육을 받은 회장은 “심정지로 인한 사고가 우리주변에서 심심찮게 일어나는데 대부분 당황하거나 무엇을 할지를 몰라 안타까워 하다가 귀중한 목숨을 잃게 된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남중소방서 관계자는 "응급상황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하기 위해 어려움에 처한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응급처치법을 보급하고 있다"며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응급처치법을 보급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생명존중의 정신을 갖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